카카오웹툰 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로, 손에 쥔 돈만큼 힘이 세지는 초능력을 얻게 된 평범한 공무원의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화 (만화 원작 · 웹툰 원작 · 영화 원작 · 애니메이션 원작 · 소설 원작 · 웹소설 원작 · 뮤지컬 원작 · 해외 드라마 원작) ↔ 한국 작품의 외국 리메이크
주연으로는 박진영과 노정의가 캐스팅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태균 감독이 연출을 맡아 원작의 독특한 분위기를 살리면서도 드라마만의 새로운 매력을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원작을 먼저 보면 드라마의 디테일한 연출에 더 감동받을 수 있어요.
하이틴과 좀비의 조합이 이렇게 찰떡일 줄은 몰랐어요. 다양한 캐릭터들이 얽히고설키며 만들어내는 드라마의 몰입감은 진짜 장난 아니에요.
어느 병원의 중환자실에서 야근하는 간호사로 어느 날 엘리베이터를 같이 타고 있던 사람에게서 한기와 이상함을 느끼게 돼요. 중환자실의 환자들을 보며 그들의 생사와 삶에 대해 생각해요.
연상호 감독이 웹툰을 연재할 때부터 정진수 의장으로 툰코 최신주소 마음에 품고 있었던 유아인 배우가 김성철 배우로 캐스팅이 교체되었어요. 김성철 배우가 표현하는 정진수의 다크한 이미지와 부활한 이후의 모습이 기대되고 있어요.
시트콤처럼 코믹한 상황, 설정, 말장난 같은 개그들이 웃겨서 정말 유쾌한데요. 소시민들의 삶과 직장인들의 애환 그리고 직장문화를 코믹하게 잘 그려낸 드라마 입니다.
스스로 죽음을 결심하는 상황을 다루고 있다보니 그 범위가 생각보다 광범위하고 언젠가 나도 경험해본 듯한 스토리들이 담겨있죠.
각색된 부분이 많아 원작 팬들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전개나 인물 설정이 바뀌는 경우도 많아요.
소설 속 잠깐 나오는 단역이 소설 속에서 집착남주(집착하는 남자 주인공 캐릭터)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노브레이크' 경로 이탈 로맨스를 그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웹툰이 영상화되며 또 다른 성공 사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웹툰에 관심이 있다면, 원작과 영상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그 차이와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드라마 막판에 카메오를 섭외해서 등장할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직까지 캐스팅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어요.